진리/기타 진리
아들의 입장으로 오신 예수님 / 하나님의교회 성경상식
따듯한햇살가득
2025. 4. 28. 20:24
진리를 올바로 깨닫기 전에는
예수님께서 하나님인데 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는거지?
아들이면 아들이지 왜 하나님이라고 하는거지?하는 의문이 있었어요
저와 같은 의문을 가진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하나님의교회 성경상식 내용을 통해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왜 아들로 오셨는지 살펴볼게요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으로서의 생애가 아닌,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생애를 걸어가셨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를 하나님의 아들 곧 자녀로 삼으시기 위함입니다. 사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는지 아무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친히 아들의 입장이 되어서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로 행하게 하려고 본을 보여주신 것은 예수님께서 하시는 모든 행적이 실상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행해야 할 일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본을 받지 않으면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없고 하늘나라에 갈 수도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행해야 할 일을
친히 본보여주시기 위해 아들의 입장으로 오셔서
모든 행적을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름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것도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마태복음 6장 9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킴
하나님의 아들이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명 지키기를 기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아닌 자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생각지 않고 사람의 계명을 지킵니다.
예수님께 안식일이나 유월절 등의 계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키신 것은 아니었습니다. 사랑하는 백성들을 하나님의 아들로 삼으시기 위해 하나님의 아들들이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을 친히 지키셨던 것입니다.
이 외에도 예수님께서는 아들의 입장으로
많은 행적을 우리에게 보여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라면 마땅히 해야할 일들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길을 걸어야할까요?
하늘에서 범죄한 불쌍한 자녀들에게 다시금 자녀로서의 지위를 부여하시고자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방법을 친히 본보이시기 위해 자녀들과 똑같은 죄의 옷을 입으시고, 자녀들과 똑같은 상태에서 하나님의 아들로서의 길을 걸어가신 우리의 하나님.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모두 다 가지고서 아들로서의 길을 걸어가셨다면 우리들은 그저 바라보기만 할 뿐 아들이 되는 길을 포기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들과 동일한 모습, 동일한 힘을 가지고서도 하나님께 순종하여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본을 보이셨으니 어찌 포기할 수 있겠습니까?
초대교회 성도들이 이러한 사상과 진리를 가지고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를 하나님으로 믿고 그리스도를 전파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가지고 있던 사상과 진리만이 우리를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할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이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도 마지막 시대를 구원하기 위해 오시는 그리스도이신 성령과 신부가 바로 하나님이심을 믿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watv.org/ko/bible_word/son-of-god/
하나님의 아들 - 성경 상식
초대교회에서 가지고 있었던 그리스도에 대한 사상은 어떠했을까요?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가졌던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와 사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예수 그리스도는 신·구약 성경의 모든
watv.org